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짠내가족 ™

캐나다 환율 캐나다 달러 절약 팁

by 캐나다 엄마 2021. 1. 22.
반응형

낮아진다. 낮아진다. 낮아진다. 떨어진다. 떨어진다. 떨어진다. 뭐가 낮아지고 뭐가 떨어진다는 것일까요? 바로 캐나다 달러입니다.

제가 캐나다 이민오기 전 2011년의 캐나다 달러는 최고로 비쌌습니다. 내가 사면 달러가 비싸고 주식은 떨어지는 현상. 하하하하 다들 그렇지 않습니까? 하지만 지금은 십 년 전과는 너무도 많이 달라진 캐나다 달러 환율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참 혹시 캐나다 달러와 미국달러가 같은 달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안 계시겠지요? 모르셨다면 괜찮습니다. 달러라고 다 같은 돈이 아니더라고요. 캐나다 달러와 미국 달러는 각각 다른 돈입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했었거든요. 아주 오래전에 말입니다.

저기 빨간점 최고치 보이시지요? 저때 제가 캐나다 달러를 샀습니다. 무려 많이 샀습니다. 얼마 안 되지만 저의 한국돈 전 재산을 샀으니까요. 벌써 10년 전이 되었네요. 저때는 캐나다 달러와 미국 달러가 큰 차이가 없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한때는 미국 달러보다 캐나다 달러가 더 강세였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1월 22일 금요일 오늘 기준으로 캐나다 1 달러한국돈 870.65입니다.캐나다 달러는 오늘 2018년 4월 이후 거의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였는데요.전문가들은 캐나다 달러 상승 요인은 OPEC (Organization of Petroleum Exporting Countries) 국가들이 최근 원유 생산을 줄일 것을 결의함에 따라 국제 원자재가와 연동성이 큰 캐나다 달러의 가치가 높아진 까닭으로 풀이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달러가 가장 쌀때는 2019년 1월 4일 캐나다 1달러당 한국돈 814.41이었네요. 지금과는 약 56원정도가 쌌네요. 2019년 1월의 캐나다 달러는 정말 한숨만 나왔네요.물론 캐나다에 살고 있는 저한테는 요. 한국에 계신 분들에게는 캐나다 달러로 환전할 최적의 타이밍이었네요.

 

반대로 캐나다 달러가 제일 비쌌을 때는 아까 윗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2011년 9월 23일 캐나다 1달러당 한국돈 1,173,91이었습니다.

캐나다 달러 환율전망

하지만 코로나 19 사태 이후 경기 반등으로 원유가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따라 캐나다 달러가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환율 전문가들은 캐나다 달러 환율이 점점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을 하는데요. 그럼 한국돈을 캐나다 돈으로 환전하기에는 오늘이 가장 싼 날이 아닐까 하고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캐나다 달러 환율 저렴하게 하는 꿀팁

캐나다 달러 환율 저렴하게 환전하기
주 거래 은행의 지점을 찾아가서 환전하기
내가 자주 가거나 가장 많이 거래하는 
주 거래 은행의 지점을 찾아가서 환전을 하면 다른 은행보다 최대한 많은 환전 우대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비대면 환전신청
위비뱅크,써니뱅크,마이뱅크,리브뱅크등 비대면 환전신청이 조금더 높은 환율 우대를 받으실수 있습니다.어플깔고 가입해야해서 귀찮지만 적게는 몇만원에서 많게는 십만원 단위까지 우대를 받으실수 있으니 WHY NOT?
카카오페이
쉽고 간편하고 게다가 환율 우대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바뀌는 캐나다 환율에 신경쓰지 말것
캐나다 달러는 오늘이 가장 싸다고 생각하고 마음 편하게 사시면 됩니다. 예전에 저는 1200백 원대에 구매했어요. 하하하.

캐나다 달러 환전 거래 시 주의 사항

영화 싱글 라이더에서도 나왔었죠. 환전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은 마음에 개인 간 환전 거래로 하다가 목숨을 잃고 만 우리 소희.

제가 살고 있는 밴쿠버에서도 정말 많은 분들이 개인간 환전거래로 많게는 몇천만 원에서 작게는 몇십만 원까지 사기를 당했다는 뉴스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영화처럼요.개인 간의 환전거래는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만원 아낄려다가 백만원 잃을수 있습니다.절대 절대 하지 마세요.특히 한국에서 캐나다로 바로 오신 분들은 그 지역 카페모임에서 많이들 하시는것 같은데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캐나다 짠내가족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나효능 바나나 추천  (9) 2021.01.26
토마토 방울 토마토 추천  (10) 2021.01.23
캐나다 시간  (9) 2021.01.22
줌바댄스동영상  (8) 2021.01.21
홈 트레이닝 동영상  (16) 2021.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