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짠내가족 ™

바나나효능 바나나 추천

by 캐나다 엄마 2021. 1. 26.
반응형

어른아이 남녀 노소 할것없이 좋아하는 과일,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먹을수 있는 과일,식사대용으로도 먹기에 간편한 과일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바나나입니다.요즘 11개월된 저희 아기도  푹 빠져 있는 바나나는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과일중 하나 인데요.가격도 착해서 부담없이 먹을수 있어 더욱 좋은과일 바나나는 그 맛만큼이나 많은 장점도 가지고 있답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맛있는 맛 만큼이나 효능도 많은데요.어떤 효능들이 있는지를 알아 볼까요?

 

다이어트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많은 바나나는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줌으로써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줄여 줍니다.

바나나는 개당 93kcal 정도의 저 칼로리로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다이어트중 좋은 장 환경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될수 있답니다.

 

고혈압 예방​

바나나에는 칼륨이 다량함유돼 있는데요.칼륨은 나트륨을 내보내고 혈관을 확장하므로 혈압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그래서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불면증과 피로 완화

우울할 때 바나나를 먹으면 기분이 나아지는 이유는 바나나의 트립토판 성분이 세로토닌(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호르몬)의 분비를 돕기 때문입니다.또한 달달한 바나나는 무력감과 피곤함을 완화해 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변비완화

섬유질이 풍부한 바나나는 꾸준히 섭취한다면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하고 소화기관도 건강하게 해주는 영양만점 과일 바나나입니다.

면역력 향상
바나나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강한 황산화 작용으로 인해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효과를 나타내는 효능도 있답니다

 

빈혈과 생리통 완화

바나나는 빈혈에도 참 좋은데요.철분이 다량함유되어 있는 바나나는 특히 갈색으로 갈변한 바나나데 빈혈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생리통이 심할때 바나나를 먹으면 어느정도의 통증을 완화시켜주기도 한다네요.

 

부종예방과 자연 해열제

바나나는 몸의 붓기도 빼주며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 자연 해열제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는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면 껍질이 까맣게 변해 버린다는 걸 아시나요?꼭 바나나는 상온 보관을 해주셔야 합니다.나무에 달린것처럼 바나나 밑면이 지면에 닿지 않게 걸어두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됩니다.또한 과육을 무르게 하는 성분이 바나나 꼭지에서 생기기 때문에 바나나 꼭지를 호일,랩이나 종이등으로 감싸 놓으면 갈변현상을 억제시킬수 있습니다.

바나나 고르기

바나나를 고를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나나의 위 꼭지 부분입니다.꼭지가 녹색을 띄면 아직 완전히 익지 않은 바나나입니다.오늘 내일 먹을 바나나를 고르신다면 꼭지가 샛노란 바나나를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나중에 먹을 바나나를 구입하신다면 꼭지가 녹색을 띄는 바나나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나나 더 맛있게 먹기

호두 바나나 스무디 잘 익은 바나나,견과류,시나몬 가루와 우유 한컵을 넣고 믹서기에 갈면 고소하고 영양만점 스무디 완성
바나나 샐러드 바나나를 어슷썰기 하여 양상추와 함께 샐러드로 즐기기.이때 요거트를 소스로 부어서 먹으면 새콤달콤 샐러드 완성
바나나 팬케이크 바나나와 우유를 믹서기에 갈아 팬케이크 가루에 같이 넣고 반죽해서 구우면 영양만점 바나나 팬케이크 완성
바나나 요거트 그릭 요거트에 바나나를 어슷썰기 해서 꿀과 견과류를 곁들어 먹으면 훌륭한 바나나 요거트 간식 완성
바나나 생크림  바나나에 휘핑크림을 올려 그 위에 카라멜 드리즐이나 초콜렛 드리즐을 뿌리면 간단한 바나나 생크림 간식 완성

 

 

반응형

'캐나다 짠내가족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 효능 추천  (6) 2021.01.30
종합 비타민 멀티 비타민 주의사항  (11) 2021.01.27
토마토 방울 토마토 추천  (10) 2021.01.23
캐나다 환율 캐나다 달러 절약 팁  (7) 2021.01.22
캐나다 시간  (9) 2021.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