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짠내가족 ™

캐나다 시간

by 캐나다 엄마 2021. 1. 22.
반응형

혹시 새벽 3시에 영상통화를 받아 본 적이 있으십니까? 아니면 새벽 4시에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인사는요? 헤어진 전 남자 친구의 연락이 아닙니다.제가 한국시간 1월1일 그러니까 밴쿠버는 12월 31일이었죠. 그날 새벽에 울렸던 영상통화만 해도 10건......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이 아니라 밴쿠버의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냈네요. 왜일까요?

 

혹시 밴쿠버에 친척이나 친구 혹은 가족이 있으신가요? 갑자기 외국에 있는 지인들이 그리워 영상통화나 카톡을 하고 싶으시다면 제일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시차인데요. 한국과 밴쿠버는 비행기로 10시간에서 1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만큼 시차도 17시간이 난답니다.

 

한국에서 밴쿠버 시간 확인할 때

1. 현재 한국시간 확인

2. 현재 한국시간에서 7을 더해 줍니다.

3. 밴쿠버는 한국보다 하루가 느리므로 날짜를 하루 미루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시간 1월 1일 새벽 3시 13분이라면 밴쿠버 시간은 10시 13분입니다. 이때 밴쿠버가 한국보다 시차가 느리므로 하루를 빼면

밴쿠버 시간은 12월 31일 오전 10시 13분이 되겠네요. 먼저 쉽게 한국이 현재 밤이라면 밴쿠버는 낮, 한국이 현재 낮이라면 밴쿠버는 밤이라고 생각하시면 훨씬 쉬우실 것 같네요.

 

밴쿠버에서 한국시간을 확인할 때

1. 현재 밴쿠버 시간 확인

2. 현재 밴쿠버 시간에서 7을 빼 줍니다.

3. 한국은 밴쿠버보다 하루가 빠르므로 날짜를 하루 앞당기면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밴쿠버 시간 오전 10시 13분이라면 10시 13분에서 7을 뺀 3시 13분이 한국시간이 되겠네요. 이때 밴쿠버는 오전 즉 낮시간이기에 한국은 새벽 3시 13분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편한 방법은 검색창에서 시차 검색을 하거나 핸드폰에 밴쿠버 시간을 저장해 놓으면 훨씬 쉽습니다. 그래도 내가 사랑하는 사람 혹은 그리워하는 누군가가 살고 있는 곳은 지금 몇 시쯤 되었으려나 하고 생각하시기에는 참 좋은 계산법이죠.

 

한국에서 밴쿠버로 연락하기 좋은 시간대

저희 어머니가 주로 저에게 연락하시는 시간대이기도 한데요. 제가

밴쿠버의 일과시간(08:00~22:00)과 한국의 일과 시간에 통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은 한국시간 아침 6시부터 오후 3시까지인 것 같아요.

- 한국 시간 : 아침 6시부터 오후 3시 까지입니다.

- 이때 밴쿠버 시간 :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입니다.

주의할 점

캐나다는 여름 기간 동안 서머타임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이때에는 한국과 밴쿠버의 시차는 17시간에서 1시간 줄어든 16시간이 됩니다. 캐나다의 서머타임제는 봄 3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해당됩니다.

 

 

써머타임제

여름에는 해가 빨리 뜨고 늦게 지기 때문에 긴 낮 시간을 길게 쓰기 위해 시간을 한시간 정도 앞당기는 제도 입니다.

서머타임제란 낮 시간이 길어지는 봄부터 시곗바늘을 1시간 앞당겼다가 낮 시간이 짧아지는 가을에 되돌리는 제도를 뜻하는 데요.캐나다는 보통 3월 둘째 주 일요일부터 11월 첫째 일요일까지 시행하는 방식으로 써머타임제가 실행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이상으로 캐나다 밴쿠버 시차 계산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시간 계산하기가 어려우시다면 아 한국은 지금 낮이니까 밴쿠버는 밤이 되었겠구나. 반대로 한국은 지금 밤이니까 밴쿠버는 낮이 되었겠구나라고 편하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그러거든요 하하.

 

 

User-agent: * Disallow: / Allow: /publi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