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짠내가족 ™

처음 주식거래 시작하는 법,주식 계좌 개설 방법

by 캐나다 엄마 2021. 1. 18.
반응형

요즘에 2명만 모이면 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주식인데요. 저는 아직 주식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누구나 어렸을 적 한번 정도는 들어봤을 만한 주식을 해서 돈을 허공에 날려버린 슬픈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저희 어머니인데요.

 

그런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저는 주식에 대해서는 하지 않아야 할 것, 부부싸움의 근원, 아버지 탈모의 범인이 되어버린 악의 구렁텅이로 가정을 빠트리는 주식보다는 차라리 저금을 하자라는 주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은행의 이자율만 믿어서는 평생 월급쟁이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는 슬픈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은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If you don't find a wayto make moneyWhile you sleep, You will work Until you die.라고 했습니다. 워런 버핏의 말에 의하면 저는 죽을 때까지 일을 하던지 잠을 자지 말던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네요. 하지만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늦었다  가장 빠른 것이다.라는 속담도 있듯이 오늘부터 저도 조금씩 주식에 대해서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일단 저같이 주식이 없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글은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자 그럼 주식은 어디서 어떻게 살 수 있을까요?마트나 아마존 같은 곳에서 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이 알아 가시면 됩니다. 괜찮아요. 모르는 건 부끄러운 일이 아니니까요. 이제부터 배우면 됩니다.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하여 사고 팔수 있습니다.

 

1. 우선 거래할 증권사 1곳 선정

2. 가까운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증권계좌 개설

3. 증권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아 등록

4. 증권사 어플이나 앱을 다운 받아 등록

5. 은행계좌에서 개설한 증권계좌로 돈을 이체

6. 다운받은 앱에 로그인하여 주식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1.주식사는 법의 첫 번째인 증권사에서 증권계좌 개설은 본인과 잘 맞는 곳에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각종 증권사마다 주식 계좌 개설에 대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들이 있는데요. 이때 본인과 잘 맞는 혜택이 많은 곳을 선택해서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번 주식거래를 하기 시작하면 보유 중인 주식이 해당 계좌에 물려있어 나중에 계좌를 변경하는 일은 흔치 않은 경우입니다. 증권사를 변경하려면 다시 해당 증권사 계좌를 발급해서 주식 거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주식을 거래할 때는 거래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원을 투자해서 본전 치기로 100원에 판다고 가정하더라도 거래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손해입니다. 거래 수수료는 각 증권사마다 또한 투자 종목마다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고 현명하게 따져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