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내캠핑여행 ™

파리 알기

by 캐나다 엄마 2021. 2. 11.
반응형

코로나 19로 인해 세계여행을 예전처럼 가는 것은 이제는 어려운 일이 되어버렸는데요.오늘은 제가 사랑하는 도시중 하나인 프랑스 파리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합니다.하루빨리 코로나 19가 끝나서 예전처럼 자유롭게 전 세계를 여행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자 그럼 파리로 떠나 볼까요?

파리

프랑스의 수도이자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로 프랑스 북부 일드프랑스 지방의 중앙에 있습니다. 센강 중류에 있으며, 행정 구역은 1~20 구로 나뉘어 있습니다. 센강을 기준으로 우안과 좌안으로 나뉩니다. 17세기 이후 파리는 유럽의 금융, 외교, 상업, 패션, 과학, 예술 중심지로 변모하였습니다. 생활비가 싱가포르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비싼 도시이며, 샤를르 드골 공항과 오를리 공항이 있고, 유럽의 주요 철도, 고속도로, 항공 교통의 허브이기도 한 파리는,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관광명소가 많아 관광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출처:네이버 지식백과

파리 대중 교통 수단

지하철과 RER:인구가 가장 많은 파리에서 가장 편리한 이동 수단은 지하철입니다. 파리에 처음 온 관광객 일지라도 지하철 역의 그림을 보고 쉽게 출입구를 찾을 수 있으며,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파리 도심에서는 역간 거리가 가까워 지하 통로로 연결돼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대표적으로 생-라자르 역과 하우스만 생-라자르, 아브르 코 마르탱, 오베르, 오페라 역은 모두 통로로 연결돼 있습니다).

지하철 노선도에 함께 기재돼 있어 보통 지하철로 생각할 수도 있는 RER(Reseau Express Regional)은 파리 도심과 일드프랑스의 교외 지역을 연결하는 광역 노선으로, 열차 생김새부터 일반 지하철과는 다릅니다. RER은 A부터 E까지 모두 5개의 노선이 있는데 같은 알파벳의 노선이라도 목적지가 달라지므로 확인을 잘 해야 합니다. RER 노선의 플랫폼에는 항상 다음 열차가 어느 역에 정차할 지 알려주는 전광판이 있으므로 자신이 가려는 목적지 역에 불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하고 타면 됩니다.

 

버스: 버스는 바깥 풍경을 보면서 이동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 티켓에 구분이 없으며, 지하철에서 표를 기계에 통과시키듯 버스를 탈 때에도 운전석 옆에 있는 기계(콩 포스 퇴르 composteur)에 넣어 탑승 표시를 찍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버스도 해당 노선 번호와 행선지를 확인한 뒤 이용하면 됩니다.

 

TAXI 택시:우리나라에서처럼 파리의 택시는 아무 곳에서나  세우기가 쉽지 않은데요. 주요 역과 지하철 역 근처에 지정 택시 승강장이 있습니다. 조수석에는 거의 앉을 수 없고, 트렁크 등 큰 집을 실을 때는 추가 요금 (1유로)가 붙으며, 시간대, 요일, 행선지 별로 km당 요금도 다르게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평일 저녁(Tarif B 적용) 리옹 역 (Gare de Lyon)에서 에펠탑 근처까지 택시를 이용하면 약 16 유로 정도가 나온다고 하네요.

 

2020년 택시 요금이 소폭 인상되어 기본 요금은 4.15 유로이며, km 당 1.12유로입니다. 프랑스 주요 도시 공항에서 도심으로 이동하는 택시 요금은 정찰제로 운영되므로 여행객에게 바가지 씌울 일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지하철, 버스요금

1장 가격(Ticket t+) : 1.90유로 Ticket t+는 일시적으로 이동하는 여행자들에게 적합.
Métro, RER (1구역), 일 드 프랑스 버스 라인(오를리버스와 루아시 버스 예외), 트램, 몽마르트 케이블 철도를 이용
10장 가격(카르네 carnet) : 성인 16.90유로, 4-11세 8.45유로 대중교통을 10회 이상 이용하거나 여러 명이 함께 여행 한다면 싱글 티켓 10장을 묶은 카르네를 구입해 요금을 절약하는 것을 추천.

파리 기후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을 지닌 프랑스는 일반적으로 연중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고, 지역마다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해양성 (서부) 연중 강수량이 높으며, 대체적으로 온도가 낮습니다.
대륙성 (중부와 동부) 겨울에는 강한 추위와 여름에는 무척 덥습니다.
지중해성 (남-동부) 여름철 건조 기후와 열기가 특징적이며, 일반적으로 10월에서 4월까지는 습하며 온화한 기후입니다. 대체적으로 일조량이 많은것이 특징입니다..
산악 기후(600-800 m 이상) 강수량이 높으며, 연중 3-6개월 동안 눈이 내립니다.

글 참고France.fr

 

반응형

'짠내캠핑여행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론토 여행 추천  (12) 2021.02.15
우체국예금보험 추천  (10) 2021.02.12
연어 효능  (8) 2021.02.09
스타벅스 커피 추천  (10) 2021.01.28
에스프레소 종류  (8) 2021.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