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짠내가족 ™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환불

by 캐나다 엄마 2021. 2. 8.
반응형

어느덧 2월도 벌써 둘째 주가 되었네요. 저는 오늘 9월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도 받지 못해서 결국 환불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요. 3달이 지나고 나서야 결국은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3달 동안의 환불 여정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합니다. 귀찮아서 혹은 얼마 되지 않아서 알리 익스(알리 익스 프레스)에서 환불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환불 신청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거의 반쯤 포기 하고 있었는데 결국에는 환불을 해주더라고요. 아기 양말을 주문했었는데 제가 주문한 양말은 어디로 갔을까요? 하하 자 그럼 일단 알리 익스에 로그인을 해 주세요. 로그인을 하신 후에 오른쪽에 보시면 내 주문이라고 보이실 꺼예요.그럼 이 내 주문여기를 더블클릭하셔서 들어가 주세요.

 내 주문을 더블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밑에 그림처럼 주문관리가 나오는 데요. 이 곳에서 모든 주문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 모든 주문에서는 지금까지 내가 알리 익스(알리 익스 프레스)에서 주문한 모든 상품들이 나옵니다. 주문한 모든 상품에서 배송을 전부 다 받지 못하였거나, 상품이 훼손되었거나, 혹은 상품이 분실되었거나, 불량인 경우 상품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제가 주문했던 아기용 양말을 클릭해 보겠습니다.DISPUTE FINISHED라고 나오는 데요. 제가 DISPUTE를 제기하고 알리 익스프레스 측에서 영수증과 배달경로를 확인한 후에 환불 결정을 내렸기에 DISPUTE FINISHED라고 나오는 것 같아요. 그전에는 DISPUTE를 할것인지 안 할 것인지 물어보는 것이 나왔었거든요. 그럼 그냥 DISPUTE를 클릭하시고 기다리시면 되요.

하지만 DISPUTE하시고 나셔서 판매자로부터 지금 코로나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 배송이 지연되고 있으니 나의 친구야 조금만 더 친절하게 기다려 주면 안 될까? 하고 메시지를 받으시더라도 흔들리지 마시고 그냥 No 하시면 돼요. 아니 9월 초에 주문을 했는데 11월 21일까지 기다렸는데도 물건을 못 받았는데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는지요. 하하하하

이렇게 DISPUTE하시고 나셔서 계속 그냥 계속 주야장천 기다리시면 환불됩니다. 저도 12월 정도에 환불이 된 것을 확인했거든요. 잊고 있으니까 돈이 통장에 들어 오더라고요. 만약 환불을 더 빨리 받길 원하시거나 판매자를 재촉하고 싶으시면 판매자에게 환불 재촉 메시지를 보내시거나 알리 익스(알리 익스 프레스)에게 판매자의 상호 명과 나의 주문 번호를 알려주시면 조금 더 빨리 환불이 된다고 하네요.

저는 아기를 키우고 있어서 신경을 썼다 안 썼다 했더니 거의 네 달 정도만에 환불을 받았습니다. 돈은 한 번에 안 들어오고 세 번으로 나누어져 들어왔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100% 환불을 받았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 다시는 알리 익스(알리 익스 프레스)에서 물건을 쉽게 구매하지는 못할 것 같아요.

 

거의 10만 원 되는 돈이었는데 환불을 못 받으니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아마존이나 다른 대형 온라인 기업이라면 금방 환불이 되었을까요? 아마도? 그래도 환불받았으니 마음이 놓입니다. 다시 한번 알리 익스(알리 익스 프레스)에서 환불받는 것을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1. 로그인을 한다. 2. 내 주문으로 들어간다. 3. 환불받고 싶은 상품을  DISPUTE 한다. 4. 기다린다.

 

참 쉽지요. 오늘은 알리 익스(알리 익스 프레스)에서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모두 귀찮지만 소비자의 권리를 지켜보아요.

 

반응형

'캐나다 짠내가족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멀라이프 대세  (9) 2021.02.10
독서,독서 치료  (9) 2021.02.09
ASMR효과  (3) 2021.02.06
비누 추천  (12) 2021.02.06
소고기 무국 맛있게 하는 법  (16) 2021.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