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짠내가족 ™

빨래

by 캐나다 엄마 2021.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혹시 빨래를 하고 나서도 옷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거나 잘 마르지 않은 빨래들 때문에 집에서 걸레냄새같은 기분 나쁜 냄새를 한번 정도 맡은 적이 다들 있으실텐데요.오늘은 그래서 냄새안나게 빨래하는 팁과 깨끗하게 빨래하는 팁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냄새 안 나게 빨래하는 팁

젖은 빨래나 수건을 바로 빨래통에 넣지 않기

젖은 수건이나 땀에 젖은 옷가지들을 쌓아두게 되면 곰팡이나 세균이 쉽고 빠르게 번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빨래에서 기분 나쁜 걸레 냄새가 납니다. 특히 비가 오는 날이나 장마철에는 이런 냄새들이 더 심해지는 데요. 젖은 옷이나 수건들은 쌓아두지 말고 바로바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젖은 옷이나 수건은 널어서 물기를 말려준 후에 빨래통에 넣는 것도 냄새를 나지 않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빨래통 또한 통풍이 잘 되는 것을 사용하며 햇빛에 말려주는 것도 냄새를 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빨래를 할때 식초 넣기

빨래를 할 때 식초를 넣는 방법으로 빨래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넣고 빨래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떤 분들은 식초가 빨랫감을 상하게 할까 봐 걱정하시는데요 오히려 식초는 착색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색이 있는 옷의 물이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흰 셔츠나, 흰색 옷을 식초를 넣어 세탁하면 표백제  작용을 하여 더욱 하얗고 선명하게 세탁이 가능합니다. 특히 빨래를 헹굴 때 식초를 넣어주면 옷감이 부드러워질 뿐 만 아니라 정전기 방지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식초의 가장 큰 장점은 빨래를 말린 후에 쾌쾌한 냄새를 없애주니 비 오는 날에는 식초를 넣고 빨래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식초 냄새는 마르는 과정에서 휘발되어 모두 없어져서 빨래에 식초 냄새가 날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빨래 건조대에 빨래 널때 간격을 넓게 하기

집 안에서 빨래를 건조대에 널 때에는 우선 빨래 건조대를 통풍이 잘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을 골라서 건조대를 핍니다. 그리고 빨래 건조대 사이사이 옷 간격을 충분하게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긴 옷과 짧은 옷을 번갈아 가며 널어주거나 큰 옷,작은 옷 혹은 엄마 아빠와 아이 옷을 번갈아 가며 널어주면 효과적으로 빨래를 말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옷을 반으로 접어서 널게 되면 접힌 부분에서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빨래집게나 옷걸이를 이용하여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의 세탁조 청소해주기

세탁기의 세탁조가 더러우면 빨래를 해도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세탁조에 물기와 섬유찌꺼기 등이 남아서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세탁조를  3개월~6개월에 한번씩은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 후에 세탁기 뚜껑을 열어서 안의 물기가 완전히 마르도록 건조해 줍니다. 세탁조를 청소할 때는 세탁조 청소용 제품이 따로 나오기도 하니 손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세탁조 청소용 제품이 없으시다면  과탄산소다와 베이킹 소다, 구연산을 각각 2:1:1로 섞어 사용해도 되며, 구연산이 없을 때에는 식초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빨래를 할 때 물 온도 조절 하기

빨래를 할 때 물 온도 조절을 잘해도 쾌쾌한 냄새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빨래를 할 때의 물의 온도는 30~40도의 미지근한 물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빨래 깨끗하게 삶기

빨래를 삶을 때 레몬 넣기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이 비누와 같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레몬의 비타민이 분해되면서 생긴 산소로 인해 표백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은은한 레몬의 향은 플러스입니다.

 

빨래를 삶을 때소금 이용 넣기

소금은 얼룩이 생겨 잘 지지 않는 흰 양말을 삶을 때 소금 한 스푼을 넣어주면 얼룩이 깨끗하게 제거가 됩니다.

 

빨래를 삶을 때

빨래를 삶을 때 달걀 껍데기를 이용하면 달걀 껍데기의 칼슘 성분이 빨래를 하얗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얼룩자국을 깨끗하게 없애줍니다.
빨래를 삶을 때 달걀껍데기를 빨래 위에 얹어두는 것만으로도 빨래를 희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달걀 껍질을 깨끗이 씻고 나서 빨래망이나 이나 거즈 주머니에 넣고 같이 빨면 편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냄새 안나게 빨래하는 팁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조금만 신경쓴다면 기분좋게 냄새안나는 빨래를 할수 있을것 같아요.오늘도 제 블로그에 오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캐나다 짠내가족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북목 스트레칭  (6) 2021.03.13
폴 바셋 추천 할인 팁  (4) 2021.03.12
햇빛 알레르기 원인,치료  (9) 2021.03.10
스테로이드 부작용  (7) 2021.03.09
킹스베리  (6) 2021.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