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내캠핑여행 ™

[짠내지식]아이슬란드의 수도는?/아이슬란드의 국기는?

by 캐나다 엄마 2020. 12. 29.
반응형

튼튼이 엄마가 사랑한 나라/튼튼이의 마음의 고향/튼튼이 아빠가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는 바로 두구두구두구 아이슬란드이다.

오늘은 바로 아이슬란드의 수도를 알아보는 시간.발음이 어려워서 튼튼이 엄마가 이 수도를 외우는데 시간이 걸린건 안비밀 히히.

아이슬란드의 국기/흰색은 아이슬란드의 눈과 빙하를 나타낸다/사진 출처 구글

 

 


아이슬란드의 정식 명칭은 아이슬란드공화국(Republic of Iceland)이다. 국토의 약 79%가 빙하, 호수, 용암지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면적은 10만 3,000㎢로 한반도의 약 1/2이다. 2011년 10월 기준 아이슬란드 인구는 31만 9,090명이고, 인구밀도는 3.1명/㎢로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수도는 레이캬비크(Reykjavik)이며, 레이캬비크 인구는 11만 9,000명이다. 기후는 한랭하다. 여름 평균 기온은 10℃, 겨울 평균 기온은 1℃이다.

아이슬란드인은 노르웨이 바이킹족과 스코틀랜드 및 아일랜드 켈트족의 후예이다. 아이슬란드인이 국민의 94%를 차지하고, 나머지 6%는 동유럽과 서아시아에서 온 이민자들이다. 옛 노르웨이어에 가까운 아이슬란드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덴마크어도 사용한다. 아이슬란드 사람들은 영어 구사 능력이 높아 영어로 의사 소통하는 데 지장이 없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이슬란드 [Iceland] (아이슬란드 개황, 2012. 3. 20.)


아이슬란드의 위치 사진 출처 구글
아이슬란드 국기와 함께

 

아이슬란드의 수도는 레이캬비크이다.

 

비록 2만의 인구가 거주하는 작은 도시이긴 하지만 활기차고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수도인 레이캬비크는 맨 처음 아이슬란드 땅에 바이킹이 정착했을 때부터 아이슬란드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레이캬비크라는 이름은 '증기가 피어오르는 만'이라는 뜻인데 이는 초기 아이슬란드 정착에 관해 기록된 책 란드나마(Landnama)에서 잉골푸르 아르나르손(Ingolfur Arnarson)이 기원후 870년에 노르웨이에서 출발해 아이슬란드에 처음 도착하였고 레이캬비크에 정착한 그가 온천의 연기에 영감을 받아서 지어졌다고 한다.

 

다시한번 복습

 

아이슬란드의 수도는 뭐다? 레이캬비크이다.

 

잊지 마세요. 레이캬비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