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모

by 캐나다 엄마 2021.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아기를 낳은지 18개월이 지났는데도 샤워할때나 평소에도 아직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느낌인데요.요즘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지는 건 아닌가 싶어서 혹시 탈모가 오는 건 아닌가 하는 스트레스에 한 두번씩 짜증이 나는 요즘 입니다.그래서 오늘은 탈모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같이 보시죠.

 

탈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요인 중 하나 인데요.많은 사람들이 탈모로 고통을 받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탈모의 명확한 치료법은 없지만, 전문가들에 의해 이를 예방하는 방법들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오늘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감을때는 5분안에

탈모 위험군은 머리를 감는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전문가들은 탈모가 걱정되는 경우라면 머리를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온종일 생활하면서 두피에 각종 먼지나 피지 등이 쌓이기 때문인데요. 저녁에 머리를 감아야 두피와 모낭을 망치는 유해물질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우선 따뜻한 물로 두피의 각질을 충분히 불린 뒤, 손이나 거품 내는 도구 등으로 샴푸의 거품을 내 두피 곳곳을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이때 손톱을 사용하면 모근에 상처를 입힐 수 있으니 손가락 끝에 힘을 주고 지문이 있는 부분으로 마사지하듯 닦아줍니다. 모근을 마사지하면 모근과 모낭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내는데요.

종종 두피의 묵은 때를 벗겨낸다며 샴푸 거품을 묻힌 채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샴푸 속 화학성분이 장시간 두피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샴푸 시간은 5분 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후에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닦아내고, 1주일에 2~3회 정도는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엔 모자

여름에는 특히 자외선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강한 자외선은 두피와 모발을 손상시켜 탈모를 악화시키고, 머리카락을 건조하고 푸석푸석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름철 야외 활동을 할 때는 모자나 양산 등으로 머리카락에 가해지는 자외선 양을 줄이는 게 모발에 좋다고 하네요.

검은콩 검은깨 섭취

우리가 쉽게 구하고 먹을수 있는 검은콩의 경우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고, 노화방지 성분 역시 일반 콩의 4배 이상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이뿐 아니라 검은콩과 검은 깨에는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 및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검은깨에는 머리카락의 주성분 중 하나인 케라틴이 함유돼 있으며,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레세틴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이들을 충분히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오늘 부터라도 밥을 지을때 검은 콩 한컵 어떠세요?아니면 아침에 출근할때 검은 콩 두유라도 한잔씩 마시고 나가야 할것 같아요.

우산 쓰기

비를 맞으면 종일 생성된 두피의 피지와 각질, 땀 등이 대기 중 각종 오염물질과 섞여 모낭 입구를 막아 피지 배출을 어렵게 하는데요. 이때 생긴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모발 건강이 악화됩니다. 또한, 비로 인해 두피가 습해지면 박테리아균 등이 쉽게 번식하기 때문에 탈모가 생기거나 악화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되도록 비를 맞지 말고, 비를 맞았다면 곧바로 머리를 감는것이 모발건강을 지키는 일이 라고 하네요.

하루 3번 두피 마사지

두피마사지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두피와 모근 등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면서 검지와 중지로 이마와 머리카락의 경계선을 따라 천천히 눌러줍니다.그리고 손가락 끝을 이마와 90도가 되게 세우고 얼굴부터 목 쪽으로 두피를 빗질하듯 빗어주는데요. 마지막으로 두피 전체를 손가락 끝으로 꾹 눌러주면 됩니다. 다만, 두피 마사지를 너무 자주 하면 피지가 과다 분비될 수 있으므로 하루 세 번 정도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운동도 꾸준히 하며 지나친 흡연과 음주도 탈모를 부르는 나쁜 습관중의 하나라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하루에 10분씩이라도 나가서 걸어야 겠어요.오늘도 제 블로그에 오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우리 모두 부자 되자구요 제바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