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나다 유아교육 자격증 변환

by 캐나다 엄마 2023. 9. 15.
반응형

캐나다에서 유치원 교사? 데이케어 선생님으로 일을 하고 싶다면 우선 ECE 자격증이 필요한데요. 이  ECE 자격증은 무엇이고 어떻게 받을수 있는지 지금 같이 확인해 봐요.

캐나다 유아교육 자격증 ECE 는 무엇일까요?

캐나다에서 ECE는 "Early Childhood Educator"의 약자로, 유아교육 전공자들이 받을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을 갖는 사람들은 어린 아이들의 교육과 돌봄을 제공하며, 유아 교육 및 발달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ECE 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은 자격증의 레벨에 따라서 3세 미만 혹은 3살 부터 5섯살등 데이케어나 프리스쿨에서 일을 할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보육교사 자격증을 캐나다 유아교육 자격증 ECE로 바꿀수 있을까요?

네,바꾸실수 있습니다.저도 한국 보육교사 자격증을 캐나다 밴쿠버,캘거리,뉴 펀들랜드 이렇게 세곳의 자격증으로 교환하여 데이케어에서 일을 하며 캐나다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밴쿠버의  ECE 자격증으로 캘거리에서 보육교사로 일할수 있을까요?

아니요.밴쿠버의 자격증을 캘거리 자격증으로 변환하셔야 합니다.밴쿠버는 밴쿠버에서 캘거리는 캘거리에서 각각의 자격증으로 변환하셔야 합니다.이때 자격증 변환비용은 무료이며 우편으로 서류를 모아 해당하는 관리부서에 보내면 됩니다.

캘거리 ECE 자격증을 캐나다 밴쿠버의  ECE 자격증으로 바꾸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요?

BC 자격증을 변환하는 BC ECE Registry에서는 자격증을 변환하는 과정이 3주 정도 걸린다고 나와 있는데요.특수한 경우에는 한달 많게는 세달까지도 걸린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자격증 변환이 오래 걸리는 경우에는 직접 BC ECE Registry에서 확인을 하시거나 궁금한 점들을 전화나 메일로 물어 보실수 있습니다. 저도 전화로 제가 궁금한 부분들을 해결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https://www2.gov.bc.ca/gov/content/education-training/early-learning/teach/training-and-professional-development/become-an-early-childhood-educator

캐나다 밴쿠버에서  ECE 자격증이 있다면 시간당 얼마나 받을수 있을까요?

캐나다 밴쿠버에서 ECE 자격증이 있다면 시간당 얼마나 받으면서 일할수 있을지 저도 참 궁금했었는데요. 자격증의 레벨에 따라 혹은 데이케어에 따라 천차 만별인데요. 정부에서 하는 데이케어나 YMCA같은 넌프로핏 데이케어 같은 경우는 시간당 $30불을 받고 일을 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밴쿠버는 비씨주에 속해 있는데요.이 비씨 주정부에서는  ECE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고 데이케어에서 일하는 보육교사 선생님들을 위해 시간당 $4불 한국돈으로 사천원 정도를 보조를 해 주고 있습니다. 이 $4불을 포함해서 시간당 $30불 정도를 받고 일을 하실수 있는데요.

 

작은 데이케어나 보통의 데이케어들은 물론 경력에 따라 자격증의 레벨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25불 정도의 금액이 측정되어 있습니다.

얼마를 받을수 있고 어떤일을 하는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