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나다 밴쿠버 그랜빌 아일랜드 퍼블릭 마켓 여행 팁

by 캐나다 엄마 2024.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밴쿠버에서 가장 핫한 퍼블릭 마켓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해산물이며 신선한 과일들을 맛볼수 있는 캐나다 밴쿠버 그랜빌 아일랜드 퍼블릭 마켓으로 같이 떠나실까요?

반응형

그랜빌 아일랜드 퍼블릭 마켓이란?

사람 냄새가 물신 나는 이 활기찬 시장은 신선한 식재료와 다양한 수공예품을 판매합니다. 예전에는 낡고 오래된 상업 단지였지만, 지금은 대형 실내 마켓으로서 밴쿠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수공예품 상점, 농수산물 매장, 베이커리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매주 열리는 '데이 벤더스'와 매년 6월부터 9월 사이 매주 목요일에 열리는 '그랜빌 아일랜드 파머스 마켓'에서는 지역 예술가와 농민들이 판매하는 수공예품과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푸드코트에서는 멕시코, 인도, 중국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랜빌 아일랜드 입구



그랜빌 아일랜드 퍼블릭 마켓 주소

주소: 1669 Johnston St, Vancouver, BC V6E 3R9

전화: 6046666655

홈페이지: https://granvilleisland.com/public-market

 

이제 그랜빌 아일랜드 마켓으로 들어갑니다. 생선부터 시작해 고기며 과일이며 온갖 먹거리들이 즐비합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편입니다. 

그랜빌 아일랜드 마켓을 한바퀴 돌고 유명한 리 도넛을 먹으로 갑니다. 리 도넛은 한개에 $3.25 한국돈으로 약 3천원입니다. 도넛 6개가 들은 박스는 $17.50 한국돈으로 1만 7천원 정도 합니다.

 

3인 가족이라면 6개 한개들이 도넛을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맛있는 도넛도 많이 먹으면 물립니다. 많이 샀다가 들고 다니면 도넛도 짐이 됩니다.

도넛을 구매하실때 팁 옵션이 나옵니다. 이때 팁을 주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컵 안에 있는 리 도넛 스티커는 두 세장 가져오셔도 됩니다. 무료이고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도넛만 먹으면 아쉬워요. 커피가 빠질수 없죠. 그랜빌 아일랜드 마켓에는 커피숍도 많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곳은 제제빈과, 빈티지 감성이 가득한 그랜빌 아일랜드에만 있는 로컬 커피숍입니다.




그랜빌 아일랜드 퍼블릭 마켓 관광 포인트

  • 먹거리
  • 볼거리
  • 즐길거리
  • 마실거리
  • 아쿠아 버스 (통통배)
  • 간식 (리 도넛,제제빈 커피)
  • 바닷가재, 던지네스 게 등을 그 자리에서 쪄주는 맛집

 

그랜빌 아일랜드 퍼블릭 마켓 먹거리 추천

 

제제빈

아이스 모카를 추천합니다. 한입 마시면 맛있어서 눈물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꼬마들은 핫초코 혹은 아이스 초코를 추천합니다.

개인 텀블러를 들고 가시면 50센트, 한국돈으로 500원 정도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단점: 혼잡합니다. 앉을 곳이 없습니다.

 

Off the Tracks 커피숍

빈티지가 물씬 느껴지는 커피숍입니다. 파티오에 앉아 밴쿠버의 햇살을 받으며 앉아 있을수도 있습니다.



주소: 1363 RAILSPUR ALLEY, VANCOUVER, BC V6H 4G9

커피와 도넛을 들고 야외로 나옵니다. 주말에는 노래를 부르거나 간단한 서커스를 하시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 감미로운 노래를 듣고 의자에 걸터앉아 넘실거리는 물결을 감상하며 음식을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먹을거리

그랜빌 아일랜드 마켓안에는 작은 푸드코드도 있습니다. 안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으나 많지는 않습니다. 이럴때는 야외에서 음식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문받은 음식을 들고 밖으로 나오셔서 음악을 듣거나 야외공연을 감상하며 드실수 있습니다.

그랜빌 아일랜드에서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르거나 못생긴 과일,야채들을 $1,$2정도에 구매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돈 천원, 이천원)

푸드코느는 팁을 안 주셔도 괜찮습니다. 

주의사항: 가방과 지갑등 소지품은 꼭 들고 다니세요. 자리를 맡으신 다고 책상,의자 위에 귀중품을 올려 놓으시면 없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야외에서 음식을 놓고 자리를 비우지 마세요. 갈매기가 다 집어 갑니다. 저도 제 핫도그 통째로 갈매기가 물고 도망갔어요.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 랍스터 맨을 추천합니다.

 

더 랍스터 맨

그 자리에서 내가 고른 랍스타 (바닷가재) 혹은 던지니스 게를 쪄주는 식당입니다. 랍스타 크기에 따라 돈을 받는데 $31.99 한국돈 약 3만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테이크 아웃을 해서 맛있게 요리된 랍스타를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랍스터 맨 주소: 1807 MAST TOWER RD, VANCOUVER, BC V6H 3X7

 

홈페이지: https://lobsterman.com/

그랜빌에서 시간을 보내고 이제 다시 밴쿠버 시내로 이동을 합니다. 통통배 혹은 아쿠아 버스로 이동을 합니다.

제일 빠르고 재미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유모차, 휠체어, 자전거, 강아지, 대가족 모두다 아쿠아 버스에 승차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