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by 캐나다 엄마 2021.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과일에 대해서 써 보려고 하는데요.한국은 이 과일의 가격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살고 있는 이 곳 캐나다는 그 과일의 가격이 참 저렴하답니다.

 

오늘 우연히 슈퍼에 갔다가 세일하는 것을 보고 두개 집어 들고 왔네요.하나에 한국 돈으로 천원 정도 한것 같아요.원래 묶음으로 사면 가격이 더 저렴하지만 전에 그렇게 했다가 너무 물러서 다 버린 기억에 ㅎㅎㅎㅎㅎ이제 낱개로 구매하고 있어요.조금 비싸더라도 말이죠.

 

잘 익힌 다음에 아가랑 같이 먹어야 겠어요.남편 도시락도 싸주고요.아 이럴거면 한 5개 집어 올걸 그랬네요.제가 좋아하는 그 과일은 바로.....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과일의 일종으로 원산지는 멕시코를 비롯한 라틴아메리카. 스페인, 멕시코에서는 아과카테(aguacate), 페루, 볼리비아, 칠레 그리고 아르헨티나 등 남아메리카에서는 팔타(Palta)라고 부릅니다.아보카도란 이름은 남성의 고환을의미하는 나와틀어 아와카틀(ahuacatl)에서 나왔다고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실 이는 잘못된 사실이라고 하는데요.

 나와틀어로 고환을 의미하는 단어는 아테틀(atetl)입니다. 정확히는 아와카틀이란 단어가 나와틀어에서 고환을 의미하는 말로 사용된 것은 맞지만, 고환을 아보카도에 빗대어 돌려 부른 것이지 아보카도의 이름을 고환을 의미하는 말에서 따서 지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남미에선 성적인 열매로 간주되어 정력에 좋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복숭아, 자두 등처럼 핵과류(drupe)로 보이지만 식물학적으로는 포도 등과 같은 장과류(berry)에 속합니다.출처 나무 위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HDL)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풍부한 섬유질 덕분에 맛이 좋으면서도 변비를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는 해독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아보카도는 섬유질, 다양한 비타민, 칼륨 등 약 20가지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하므로, 건강한 생활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식품중의 하나입니다.

아보카도의 장점

  • 태아와 산모의 건강과 성장에 중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임신 중에는 필수적인 엽산이 풍부합니다.
  •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를 주로 공급한다. 항산화제는 암, 심장, 심혈관 질환 및 알츠하이머(기억력 상실)와 같은 퇴행설 질환 및 노화를 예방합니다.
  •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D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 신경계의 정상적 기능에 필수적인 비타민 E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조절해 콜레스테롤 조절을 돕고,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이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없애줍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은 눈과 뇌에도 좋습니다.
  • 면역계, 인지계, 신경계를 보호하는 비타민 A, C, B-6, B-12, 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섭취하였을때 단점보다 장점이 많고, 짭짤한 레시피, 달콤한 레시피, 매콤한 레시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물론 생으로도 그냥 먹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레시피 중 하나는 다양한 음식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과카몰리인데요.저는 바나나와 아보카도를 우유에 갈아서 마시는 것을 제일 좋아합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 카페에 나가보면 정말 쉽게 아보카도 토스트를 찾을수 있는데요.갓 구운 빵에 버터를 바르고 그 위에 예쁘게 잘라 놓은 아보카도에 후추와 소금을 솔솔 뿌린 아보카도 샌드위치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더라구요.아 글을 쓰면서 생각하니까 또 먹고 싶네요.하하하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식품으로서 섭취하는 것은 물론 아보카도는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두피에 재생, 치유, 필수 영양 공급 효과를 주면서 세포에 수분을 공급하고 활력을 주므로, 얼굴이나 헤어 케어에 활용할 수도 있는 것도 아보카도의 큰 장점 중 하나 인데요.

이렇게 아보카도는 영양분이 많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식품이므로 채식주의 식단에 포함할 것을 전문가들은 강력하게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과 수유 중에 임산부가 아보카도를 먹으면, 태아의 성장과 출생 후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하니 우리 지금 부터라도 아보카도를 꼭 챙겨먹어야 겠어요.

 

오늘은 이렇게 아보카도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우리 모두 아보카도 먹고 건강하자구요.오늘도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 너무 감사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