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게트 요리

by 캐나다 엄마 2021.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혹시 빵 좋아하시나요?저는 빵을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몇일전 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에 파리에서 유명한 빵집이 오픈을 했어요.기본이 줄 2시간 서야 된다는데 아기데리고는 아직 무리라서 나중에 안 바빠지면 갈 생각이예요.그래서 오늘은 파리하면 생각나는 빵 바게트 빵에 대해 글을 써 볼까 합니다.

 

바게트 빵이란?

바게트 빵 또는 바게트, 라 바게뜨 드 팽 또는 프렌치 스틱(영어: French stick) 은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구울 때 물을 뿌려(스팀) 겉이 딱딱한 빵의 통칭이다. 바게트란 단어는 프랑스어로 막대기, 지팡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출처 나무 위키

 

저는 빵을 참 좋아하는 데요.애석하게도 빵은 탄수화물 그 자체이지요.하하 저도 잘알고 있습니다.우리가 즐겨 먹는 빵은 탄수화물인 밀가루와 당으로 이루어져 있는 설탕 그리고 지방인 버터가 주 성분으로 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건강한 음식을 드시려는 분들에게는 피해야 할 음식인데요.

 

 

그래도 빵 중에서 조금이라도 칼로리가 낮은 빵을 꼽자면 바케트 빵이라고 하니 바게트를 먹을때 만큼은 죄책감이 조금 덜 하겠네요.하하

바게트 3조각 90kca 식빵 1 100kcal 컵케이크 1 150kcal

하지만 칼로리가 다른 빵들 보다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다고 해서 바게트 빵에 크림치즈나 버터 혹은 딸기쨈을 바르고 드시게 되면 칼로리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난다는 점 주의해 주세요.

바게트샌드위치

누구나 쉽게 바게트 빵을 이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수 있는데요.바게트 빵의 쫄깃함과 안의 내용물이 햄이나 치즈 혹은 연어일지라도 쉽게 어울리기 때문에 한끼 식사로 좋은 바게트 샌드위치 입니다.

 

 바게트 샌드위치  만들기

1.적당한 크기의 바게트를 반으로 잘라 주세요.
2.양파 반개, 토마토 반쪽, 파프리카 반쪽, 오이 반쪽을 먹기좋게 잘라주세요.(집에 있는 야채 아무거나 괜찮아요.)
3.빵 한쪽에 마요네즈 1숟갈, 다른 한쪽에 마요네즈 1숟갈,혹은 집에 있는 샐러드 드레싱을 얇게 발라 주세요.
4.그 위에 아까 잘라준 야채들을 빵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게 가지런히 올려 주세요.
5.햄이나 치즈 혹은 훈제 연어가 있다면 올려줘도 좋아요
6.양상추를 올리고 빵으로 덮은 뒤, 속재료들이 튀어나오지 않을 정도로만 꾹 눌러주세요.
7.완성

쉽게 만들수 있지만 일반 샌드위치 빵으로 만든 것보다는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바게트 크로와상 만들어서 오늘 피크닉 어떠세요?

냉동 바게트?

요즘은 시중에서도 저렴하게 냉동되어 있는 바게트를 구입할수 있는데요.이때 냉동 바게트의 보관방법은 바게트의 수분이 빠져 나가지 않게 밀봉을 해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냉장실에 넣으면 빵이 좀 딱딱해지고 맛이 없어지므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얼려 두셨다가 드시기 1, 2시간 전에 실온에 놔두어 해동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동 후에 바게트를 그대로 드셔도 되고 아니면 오븐이나 에어 프라이어에  살짝 구우시면 따뜻하게 더 맛있게 바게트를 즐기실수 있습니다.이때 팁은 얼릴 때 슬라이스 하지 말고 통짜로 그대로 얼렸다가 해동 후 잘라 드시는 게 수분이 날라가지 않아 더 맛있더라구요.

오늘은 이렇게 바게트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내일 바게트 사다가 저도 샌드위치 한번 만들어 봐야 겠어요.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분들 감사드려요.좋은 하루 보내세요 다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