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콧물감기 좋은 음식,차

by 캐나다 엄마 2021.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몸이 조금 이라도 좋지 않거나 감기 기운이 조금만 있어도 덜컥 겁이 나는 세상인데요.아마 그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때문인것 같아요.  발열, 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 코로나19가 감기나 독감과 비슷한 증상이 많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그래서 오늘은 감기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에 대해 같이 알아 보고자 합니다. 같이 보실까요?

1. 콩나물국/무국/스프

감기가 들면 뜨끈한 국물 음식을 먹는 건 동서양이 다르지 않는데요. 동양은 국, 서양은 스프 하는 식으로 요리가 다를 뿐, 국 또는 스프를 먹으면 뜨거운 김 덕분에 코가 뚫리고 콧물의 배출이 원활해지는 장점이 있는데요.이와 함께 염증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콩나물국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 감기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고, 아스파라긴산과 섬유소도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콩나물국을 끊일 때 파를 넣으면 좋은데요. 파에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 위와 폐의 기능을 돕습니다. 특히 파뿌리에는 알리신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감기로 인한 두통, 배뇨곤란, 설사, 해열, 발한, 복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국도 효과가 있는데요. 무에는 비타민C와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혈 작용으로 세포를 활기 있게 해 피로로 인한 감기에 특효가 있습니다. 혈액을 깨끗이 하며 목의 통증을 없애주기 때문에 목감기 초기에 먹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쇠고기나 콩나물 등과 같이 넣어 국을 끊여 먹으면 좋습니다. 이런 국 또는 스프에 든 소금이 환자로 하여금 물을 마시도록 이끄는 것도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두통, 구강 건조 등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모과차/캐모마일차

모과는 만성화된 기침에 효과가 있는데요. 모과차를 꾸준히 마시면 기침감기에 좋습니다. 근육과 골격을 이루는 주요 성분인 칼슘과 미네랄, 철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관절을 강화시키는 효능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몸 안의 항균 활동이 활발해지며 편안한 숙면을 돕는 데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몸이 좋지 않을때 잠을 충분히 자야 면역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캐모마일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배

한의학에서 배는 만성 기침과 가래 해소에 효과적이며 몸의 열을 내려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기관지염, 기침, 가래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것이네요.하하하하

4. 호두

스트레스는 면역 시스템을 약화시키는 단점이 있는데요. 쉽게 구할수 있는 호두에는 스트레스를 경감하는 성분이 들어 있고 또한 호두에는 비타민E, B6, 엽산 등 면역 시스템을 지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합니다.오늘부터 호두 한두알씩 어떠세요?

5. 더덕

더덕에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위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장점이 있는데요. 더덕은 기침을 멈추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해열, 거담, 소염기능이 뛰어나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단, 더덕은 찬 성질이 강한 음식이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6. 꿀

꿀에는 세균과 싸우고, 염증과 싸우는 성분이 풍부한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감기가 왔다 싶으면 꿀을 한 스푼 먹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이 편해지고 기

침도 잠잠해지기 때문입니다. 캐모마일차에 타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7. 석류주스

석류 주스는 항균, 항염증 작용을 통해 면역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석류주스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은 몸에 침입한 바이러스에 맞서 싸울 뿐더러, 혹여 감기에 걸린 경우에는 투병 기간을 40%까지 줄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감기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7가지 식품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오늘부터라도 꾸준히 하루에 호두 한 알씩 어떠세요.우리 모두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겨울을 지내자구요. 오늘도 제 블로그에 오신 모든 분들 감사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