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내캠핑여행 ™

바게트,바게트 뜻과 보관방법

by 캐나다 엄마 2021.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혹시 빵 좋아하시나요?저는 빵을 정말 좋아해서 별명이 빵순이였었는데요.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는 밥보다는 빵을 먹을 기회가 더 많아서 일주일에 4번 정도는 빵으로 밥을 대신하는 것 같아요.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빵....바로바로 바게트에 대해서 써 볼까 합니다.바게트의 뜻과 보관방법 그리고 만드는 법까지 함께 하시죠.고고

 

바게트 

게트는 혹은 게트 빵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대로 프랑스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빵인데요.바게트 말의 뜻 자체는 '막대기'라는 뜻인데요.바게트빵을 직역 하자면 막대기 빵 혹은 빵 막대라는 뜻이라고 합니다.원래 프랑스에서의 주식으로보급되던 빵은 큰 동그란모양의 빵인 깡빠뉴라고 불리는 빵이 대부분이였는데요. 19세기 바게트 빵이 일상화 되면서 보편화 되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바게트는 깡빠뉴보다 만들기 쉽고 먹기도 편하고 운반하는 데도 바게트빵이 훨씬 더 편했다는 이유에서 라고 하네요.

바게트 빵 만들기

바게트 빵 만들기 재료 밀가루 250g소금 3g물 140g인스턴트이스트 3g컷팅칼 바게트팬

바게트 빵 만드는 순서 (오븐용)

1.물 , 밀가루, 이스트, 소금, 설탕등 모든 재료를 넣고 반죽을 시작 2.밀폐용기에 담아 따뜻한곳에 한시간 정도 발효 시켜주세요.
3.반죽을 두덩이로 나누어 젖은 면보로 덮거나 밀폐용기에 담아 15~20분간 실온에 발효시켜 주세요. 4.발효가 된 반죽을 밀대로 밀어 길다랗게 바게트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5.바게트 모양이 완성된 빵을 따뜻한곳에 45~50분간 2차 발효 시켜줍니다. 6.오븐에 굽기 직전에 바게트 모양의 칼집을 내줍니다.
7.190~200도 오븐에 15~20분간 구워주면 완성 됩니다.  

바게트 칼로리

바게트의 칼로리100g 당 279kcal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바게트 용량은 200~300이니 대략 커다란 바게트 하나에 800칼로리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바게트 3조각 90kcal / 식빵 1 100kcal / 컵케이크 1 150kcal 이렇게 생각하시면 조금더 바게트 빵의 칼로리를 생각하시기 쉬울것 같은데요.하지만 바게트 빵위에 크림치즈나 갈릭소스,잼등을 곁들여 드신다면 그에 따른 칼로리는 더 올라가니 드실때 참고해 주세요

 

바게트 건강하게 먹기

요즘은 건강을 생각해서 바게트도 여러 종류가 있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밀가루가 안들어간 비건 바게트 빵이나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오곡현미 쌀 바게트등도 있으니 입맛에 맞게 맛있는 바게트를 즐겨 먹으면 될것 같아요.또한 혈당지수가 낮은 통밀의 바게트도 건강하게 즐길수 있어요.바게트를 드실때 소스가 많이 뿌려져 있지 않은 건강한 샐러드도 같이 드시는 것 또한 방법이 될수 있겠네요.

 

바게트빵 보관법

바게트 같은 빵의 경우는 구입을 하자마자 먹을만큼만 잘라내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 두는 것을 추천하는 데요.
아침에 필요한 양만큼 꺼내 10분간 상온에 해동한 후 예열되어 있는 오븐에 100도로 10분간 구워주면 금방 빵집에서 처럼 갓나온 따끈한 바게트 빵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바게트 빵을 냉장 보관을 할 경우에는 냉장고에 있는 다른 음식의 냄새가 빵에 배거나 빵의 수분이 날아가서 빵의 맛이 없어지니 보관하실때 밀폐된 통에 넣거나 잘 싸서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게트빵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다른 빵과 마찬가지로 바게트 같은 빵도 곰팡이가 피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곰팡이는 번식하기 위해서 빵의 깊숙한 곳까지 뿌리를 내리고 있기 때문에 조금 곰팡이가 피었다 하더라도 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곰팡이만 떼고 먹어도 괜찮을 거라고 저도 생각했었는데......건강하지 않은 생각이었네요.곰팡이가 생긴 바게트 빵은 과감하게 버려 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바게트 빵과 보관법 그리고 바게트에 대한 여러가지 팁들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주말에 갓 구운 바게트와 라떼한잔 혹은 아메리카노 어떠세요?저도 바게트사러 나갔다 와야 겠네요.오늘도 저의 블로그에 오신분들 모두 감사드려요.행복하세요.

 

반응형

'짠내캠핑여행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밴쿠버 여름  (4) 2021.09.10
캐나다 밴쿠버 육아  (7) 2021.05.26
염색 팁  (5) 2021.04.03
벤쿠버 팁  (5) 2021.04.02
찜닭 레시피  (7) 2021.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