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내캠핑여행 ™

로제 떡볶이

by 캐나다 엄마 2021.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떡볶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혹시 로제 떡볶이 좋아하시나요?제가 해외에서 10년 정도 살다보니까 너무 자극적인 매운 맛보다 적당이 매콤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이 더 좋아지는데요.그래서 오늘은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즐길수 있는 로제 떡볶이의 종류와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같이 보시죠.

 

로제 떡볶이?

로제 파스타에서 이름을 따온 로제 떡볶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빨간 기본 떡볶이에 크림소스를 얹은 것을 뜻합니다.로제는 프랑스어로 핑크빛이란 뜻인데 아마도 핑크빛을 띈 로제 떡볶이의 소스 색깔 덕분에 붙여진 것 같습니다.

 

로제 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 재 떡볶이떡,어묵 4장, 베이컨3줄 혹은 비엔나 소세지8개, 양파 1/4개, 마늘 2개, 생크림 2종이컵, 토마토소스 1종이컵
로제 떡볶이양념  

로제 떡볶이의 재료가 모두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슬슬 맛있는 로제 떡볶이를 만들어 볼까요?

1.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얇개 편마늘, 채 썬 양파, 베이컨이나 비엔나 소세지를 넣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볶습니다.
2.양파가 투명해 질때까지 볶다가 토마토 소스 1컵과 생크림 혹은 우유를 두컵 넣어 주세요.
3.소스가 골고루 섞이면 불려 놓았던 떡을 넣어 주세요.이때 소스가 부족하게 느껴진다면 생크림이나 우유를 더 첨가 해주셔도 좋아요.
4.모든 재료가 타지 않게 중불에서 10분 정도 잘 저어주세요.
5.로제 떡볶이 완성.기호에 맞게 치즈나 파슬리를 완성된 로제 떡볶이 위에 뿌려 주셔도 좋습니다.

집밥백선생 로제 떡볶이 레시피

집밥백선생에서는 그레이비소스로 로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는데요.집밥백선생 스타일의 로제 떡볶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레이비 소스와 케첩, 떡볶이떡,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이 우선 필요합니다.

1. 프라이 팬에 그레이비소스를 넣고, 케첩을 넉넉하게 넣어 살짝 끓여 줍니다.
2. 떡볶이떡을 물에 헹군후 프라이 팬에 넣어줍니다.이때 떡국떡으로 준비하면 로제 소스가 더 빨리 배어 든다고 하네요.
3. 로제소스를 넣고, 물 이나 우유를 조금 넣은 후 떡에 로제 소스가 잘 배어 나도록 잘 저어 주세요.
4. 로제소스에 고추장 1/2숟갈을 넣고 고춧가루 1숟갈, 설탕 1/2숟갈을 넣어 끓여 줍니다.
5. 집밥백선생 로제 떡볶이 완성

고추장 로제떡볶이 재 ​떡볶이떡, 어묵 4장​, 베이컨3줄 혹은 비엔나 소세지8개, ,양파 1/4개, 마늘3쪽, 대파 1/3대​,물1컵, 생크림(=우유) 1/2컵​
고추창 로제 떡볶이양념 고추장(고춧가루)​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굴소스 1작은술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얇개 편 마늘, 채 썬 양파, 베이컨이나 비엔나 소세지를 넣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볶습니다.양파가 투명해 질때까지 볶다가 떡을 넣고 다시 생크림, 우유, 고추장, 고춧가루를 넣고 끓입니다.고추장과 고춧가루의 매콤함과 생크림이나 (우유)의 고소함이 만나서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너무 맵지도 할아버지 할머니가 드시기에도 느끼하지도 않은 고추장 로제 크림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로제 떡볶이 칼로리

배떡 로제 떡볶이 칼로리 기준으로 이야기 하자면 1~2인분은 2600Kcal,3~4인분은 대략 5200Kcal라고 합니다.하지만 맛있게 먹으면 0Kcal.아시죠 맛있게 먹으면 살 안쪄요 하하하하하하.

오늘은 이렇게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하게 맛있는 로제 떡볶이의 종류와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오늘 점심은 간단한 로제 떡볶이 어떠신가요?

 

 

반응형

'짠내캠핑여행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이의 효능  (7) 2021.03.23
또봉이 통닭 매뉴 추천  (3) 2021.03.19
호박 효능  (14) 2021.02.16
토론토 여행 추천  (12) 2021.02.15
우체국예금보험 추천  (10) 2021.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