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 플렉스 급여,쿠팡 플렉스 장단점

by 캐나다 엄마 2021.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쿠팡 플렉스 급여와 쿠팡 플렉스의 이것저것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는 새벽 배송이나 야간 배송이 없는데요.한국은 새벽에도 배송을 하고 저녁에도 배송을 해주고 있더라구요.정말 배송기사님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할것같아요.

 

쿠팡플렉스?

원하는 날 일하고, 일한 만큼 소득!” 쿠팡, ‘쿠팡 플렉스’로 새로운 배송 실험 시작

- 일하고 싶을 때 일할 수 있어 주부, 학생 등을 위한 좋은 일자리
- 쿠팡 캠프에서 차량으로 상품 수령해 배송하거나 아파트 단지에서 도보 배송 가능
- 추석 피크 시즌 앞두고 특별 프로모션으로 더 높은 수입까지 기대

 

 

쿠팡 플렉스는 지원자가 자신의 스케줄에 따라 원하는 날짜를 근무일로 선택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배송 일자리입니다. 아이가 어린이집, 유치원에 가서 낮 시간이 여유로운 육아맘, 방학을 맞은 대학생, 근무 스케줄을 조율할 수 있는 프리랜서 등 유연한 근무 형태를 원하는 지원자들이 쿠팡 플렉스로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일하며 소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는 지원자의 선택에 따라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우선, 지원자의 승용차를 배송차량으로 활용해 거주지 근처 쿠팡 배송캠프에서 배송상품을 직접 수령 후 자신의 차량으로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전을 원치 않는다면 아파트 단지에서 해당 단지에 쿠팡의 트럭이 배달해 주는 상품을 수령 후 롤테이너를 활용해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면 됩니다.

성별, 학력, 경력에 제한 없이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자는 평균적으로 하루 3, 4시간 동안 약 50~60개의 상품을 배송하게 되며 오전 10시까지 출근해 배송을 마친 뒤 바로 퇴근하면 됩니다. 특히 쿠팡은 추석 피크 시즌을 앞두고 9월 말까지 특별 채용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쿠팡 플렉스를 신청해 첫 근무를 시작하면 축하금 1만 원이 지급되며, 주3일 이상 근무하면 추가로 1만 원, 주5일 이상 일하면 여기에 또 추가로 1만 원을 받게 된다.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 근무 시에는 각각 1만 원씩의 주말 근무 장려금도 주어집니다.


쿠팡 플렉스는 현재 서울과 인천, 경기 지역의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고객만족도 및 배송효율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전국 단위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출처 쿠팡 홈페이지-

 

쿠팡 플렉스 급여

주간배송은 700~800원
심야배송은 900원~1200원
새벽배송은 1000~1300원

지금 현재 쿠팡 플렉스의 단가인데요.단가가 더 오를지 내릴지 모르겠으나, 예전보다는 낮아진 편이라고 하는데요.아무래도 쿠팡 플렉스를 하고자 하시분들이 예전보다 많이 늘어서 단가가 낮아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배송일이 힘든만큼 단가가 더 올랐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네요.

쿠팡 플렉스 팁:쿠팡 플렉스는 날씨와 배송시간대에 따라 수익이 다른데요.사람들이 잠을 자고 있는 새벽 배송이나 궂은 날씨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경우에 배송을 하면 평소보다는 급여가 높습니다.또한 배송기사님들이 평소보다 없는 일요일 오후에도 단가가 높다고 하니 쿠팡 플렉스를 하실 생각이라면 염두해 두는것이 좋겠네요.

쿠팡 플렉스 준비물

보조 배터리 쿠팡 플렉스를 하다보면 핸드폰을 할 일이 많다고 하네요.
접이식 카트 무거운 물건을 배달할때 접이식 카트가 유용하게 쓰입니다.
손세정제,여분의 마스크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혹시나 모를 세정제나 여분의 마스크를 구비해 두는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장갑,매직 무거운 상자를 들을때 장갑이 미끄러 지지 않게 도와줍니다.배달한 물건이 많을때 매직으로 알기 쉽게 분류하기 좋습니다.
물과 간단한 간식(에너지바,초코바등) 배송이 길어져 목이 마르거나 출출할때 간단하게 때울 간식도 있으면 좋다고 합니다.

쿠팡 플렉스 단점

 개인 사업자로 일하는 쿠팡 플렉스는 배송중에 발생하는 모든 사고는 개인의 책임이 있다는 점이다.배송중에 생길수 있는 크고 작은 사고들은 모두 내 책임이라는 뜻.천천히 조심조심 운전하세요.여러분들.또한 매번 수수료가 변동이 되는것 또한 단점중 하나라고 합니다.

쿠팡 플렉스 배송 시간대

주간 (오전10~오전21시) 장점:경쟁자가 적다.단점:출근 시간과 겹쳐 투잡이 어려움
야간(오후23시-오전07) 장점:주간에 비해 수익이 높고 도로상황이 좋다.단점:경쟁자가 많음
주/야간(오전10-오전7시) 장점:수익면에서 월등하다.단점:새벽 내내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힘듬

오늘은 이렇게 쿠팡 플렉스 급여와 장단점 팁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역시 한국은 새벽에도 배송하고 저녁에도 배송을 해주는 군요.배송 기사님들 모두모두 부자되세요.운전 조심하시고요.항상 감사합니다.

반응형